하지만, 구글답게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로 읽음확인 요청 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고 간단히 소개하려 합니다.
지원되는 버전: 수신 확인은 Google Apps for Business, Education 및 Government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1. 수신확인 기능 설정하기
- 먼저 해당 도메인 관리자가 설정을 통해 수신확인을 사용하도록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.
2. "읽음/전송 확인 요청" 링크
- 수신확인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으면 사용자가 이메일을 작성할때 아래와 같이 "읽음/전송 확인 요청"이라고 링크가 생성됩니다
- 아래와 같이 읽음/전송 확인 요청을 Check 하여 이메일을 보냅니다.
- 해당이메일을 수신하여 읽었는지 해당 메일의 꼬리말부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주의. 새로운 편지쓰기 디자인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.
※ 수신 확인은 대부분의 이메일 시스템에서 작동하므로, 사용자는 수신 확인을 지원하는 다른 이메일 시스템을 사용하는 수신자로부터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수신자의 이메일 소프트웨어와 수신자가 메일에 액세스하는 방식에 따라 수신 확인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수신자가 IMAP 클라이언트, POP 클라이언트, Google Apps Sync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메일을 열면 수신자의 승인을 요청하지 않고 수신 확인이 자동으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. IMAP를 사용하지 않는 일부 모바일 이메일 시스템은 수신 확인을 전혀 회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보호하기 위해 Gmail은 그룹 메일링 리스트 또는 그룹 별칭이 아니라 사용자의 주소로 전송된 메일만 수신 확인을 전송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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